소닉 더 헤지혹 3 영화 리뷰 – 즐거운 변화

소닉 더 헤지혹 3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영화는 코로나로부터의 작은 쉼표였지만, 속편은 상당히 짜증났고, 동일한 감독과 작가가 다시 모여 더 비슷한 것을 보게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틀렸습니다. 세 번째 작품은 팝컬처 참조와 짐 캐리의 어리석음을 충분히 억제하면서, 키아누 리브스의 섀도우라는 진지한 악당을 소개하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전 작품보다 모든 연령대의 관객에게 더 나은 작품이 되었습니다.

소닉 3는 지난 영화 이후 얼마 후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와코스키 가족은 소닉을 포함해 테일즈와 너클즈를 입양했습니다. 로보트닉은 매우 우울해졌는데, 게을러지고 간식을 많이 먹으며 텔레노벨라를 즐기는 중입니다. 다시 말해서, 모든 것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적어도 알려지지 않은 한 사람이 신비한 섀도우 더 헤지혹을 수면에서 해방시키고 오랜 옛날 어떤 일로 인해 복수를 추구하도록 놓아두면서 소닉, 테일즈, 너클즈와 충돌하게 만듭니다.

그 알려지지 않은 사람은 사실 다른 로보트닉이었는데, 그는 우리가 아는 로보트닉의 할아버지입니다(하지만 그 역할은 여전히 짐 캐리가 맡습니다). 로보트닉 할아버지와 섀도우는 공동의 심한 충격을 공유했으며 몇 십 년 전의 일에 대한 복수로 인해 극단적인 수단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전 두 편에서 악당이었던 젊은 로보트닉은 할아버지와 팀을 이루려고 하지만 꽤 다른 궁극적 목표를 가지고 있어서 모험을 더 이상하게 만드는 변수입니다.

플롯은 혼란스럽고 완전하게 맞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캐릭터 중 한 명인 GUN 디렉터 락웰(크리스틴 리터)은 적으로 위치하고 있지만 영화 절반 지점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왜 그녀를 포함했어야 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영화의 톤이 지난 번보다 더 조절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이러한 플롯 구멍을 더 쉽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보트닉들을 보세요. 짐 캐리는 여전히 자신의 이중 역할에서 완전한 이상한 인물이지만, 지난 번과 같이 계속 떠들고만 있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일부는 기술적 제약 때문인 것 같습니다. 캐리는 대부분 자신과 함께 씬을 연기하고 있는데, 이러한 영화 제작 상황에서 즉흥적으로 연기하는 것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영화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캐리가 자주 짜증스럽지 않게 넘어가게 하고, 그의 농담은 이제 이전보다 더 잘 맞습니다. 그러나 그가 놓치는 경우에는 여전히 상당히 짜증납니다.

다른 악당인 섀도우 더 헤지혹의 포함도 어리석음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그는 실제로 진지한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이전 악당인 로보트닉과 너클즈와는 달리(너클즈는 이번에는 지원 주연으로서 역할이 훨씬 잘 맞습니다) 섀도우의 진지함은 키아누 리브스의 지친 슬픈 대사 전달로 인해 소닉 3에 이전 영화에는 전혀 없었던 뚜렷한 무게를 줍니다.

이것은 소닉, 테일즈, 너클즈의 진지함과 일치하는 악당을 우리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섀도우는 소닉의 쾌활한 성격의 분노를 대비한 캐릭터로, 소닉이 다르게 발전할 수도 있는 어두운 모습입니다. 리브스는 이 역할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소닉 역할을 하는 벤 슈왈츠의 기쁨 넘치는 대사와 잘 어울립니다. 슈왈츠는 다시 한 번 속도전을 잘한다. 그는 이제까지 일관성 있게 세 편 모두에서 그 일을 잘하고 있어서 이제는 희미한 찬사로 느껴집니다. 그는 이 일에 적합한 사람이었고 지금도 그 일을 잘하고 있습니다.

다른 주요 인간 캐릭터인 톰, 매디, 스톤은 이번에는 좀 더 작업할 부분이 적지만 그들의 열정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세 명의 배우는 이 역할에서 매우 편안하며 분명히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스톤은 정말로 재미있는 캐릭터가 되었는데, 그는 정말로 착하고 똑똑하고 멋진 녀석인데 악당의 부하로서 역할을 합니다. 아주 특이한 캐릭터화입니다.

인간들이 이번에는 조금 뒷전에 있는 이유는 섀도우가 추가되어 이제 4명의 CGI 주요 캐릭터가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는 대부분 제 3막을 그들과 로보트닉들이 외계에서 싸울 때에게 맡겨 두었는데, 마즈덴과 썸터를 이 시기에 사용하는 곳을 찾는 것은 귀찮은 일이 될 수 있었고, 수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의 엄청난 성공은 묘사 요소를 떠나 비디오 게임 요소에 집중하는 것이 괜찮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닉 더 헤지혹 3의 최종 전투는 이전 두 편의 클라이막스 싸움보다 훨씬 규모가 크며 완전히 CGI 액션 장면은 아름답고 매우 잘 연출되었습니다. 이것들은 지금까지 이 시리즈에서 가장 훌륭한 장면들입니다.

소닉 더 헤지혹 3은 시리즈를 완전히 바꾸기 때문에 성공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프랜차이즈 템플릿을 올바르게 정제하여 팝컬처 참조를 많이 바꾸고 더 원래의 유머를 넣고 게임 캐릭터에 더 많은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성공했습니다. 이 소닉 영화는 처음 두 편보다 조금 더 진지하게 다가갔지만, 더 어두워지거나 짙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감독 제프 파울러와 스태프가 올바른 균형을 찾았습니다.